세상에 좋은 프로젝트는 없다.
뭐 하나는 다 부족하니 그걸 즐겨보자

콘텐츠프로젝트팀 | 김미영

  • Q. 휴넷이지런에서 어떤 일과 역할을 맡고 계신지 소개해 주세요.

    저는 휴넷이지런에서 온라인콘텐츠 PM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입찰을 통해 기업과 공공기관의 온라인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전체 프로젝트 관리, 그리고 개발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 Q. 일을 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꼈던 경험을 공유해 주세요.

    프로젝트를 잘 마치고 고객이 감사함을 표현할 때에도 보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 수행시 동료의 도움으로 문제를 해결할 때, 역량이 뛰어난 동료와 함께 일한다는 점에 더 보람을 느낍니다.
    예능형 콘텐츠를 기획 시, 신선한 아이디어가 없어서 막막해 하고 있을 때 평소 친하게 지내던 작가님에게 조언을 받고 유명한 PD를 소개받아 방향성을 잡았을 때…
    급한 제안 시, 샘플영상이 필요한데 야근을 하여 제안 샘플영상을 제작해 주며 응원을 받을 때…
    콘텐츠 검수 시, 어떻게 피드백 주어야 할지 고민하고 있을 때 동료가 무심히 쓱 보고 지나가더니 메신저로 색상조합과 방향성을 한 장의 이미지로 건내 받았을 때….
    생각해 보면 내가 잘 해서 얻는 보람보다는 동료들이 주는 작은 보람들이 모이고 쌓여 이 일을 계속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 Q. 휴넷이지런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시장에서 대한민국 교육 트렌드를 선도하고, 다양한 교육 사업을 하면서 회사내에서 배울점이 많다고 생각하여 선택하였습니다.
    또한 자율과 책임을 강조하며 직원들도 성장시키려는 회사의 다양한 시도에 이곳에서 성장하고 싶어 휴넷이지런을 선택하였습니다.

  • Q. 휴넷이지런이 생각하는 교육 및 성장 기회는 어떤가요?

    교육에 진심으로 다가가며 그것을 직원들에게도 실천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면 회사에서 지원을 해준다고 생각합니다.
    양질의 콘텐츠도 원하는대로 수강할 수 있고, 배움의 기회도 타 회사보다 많은 것은 물론 최신 교육 트렌드에 대해서도 아낌없이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직원들도 이러한 영향을 받아 성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Q. 일을 하면서 가장 크게 성취감을 느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고객이 다시 찾을 때 그것만큼 큰 성취감은 없는 것 같습니다.
    모 프렌차이즈 회사의 크리스마스 홍보 콘텐츠 제작하는데 일정도 짧고 계속 바뀌는 콘티에 수정도 잦아 함께 일하시는 분들이 많이 힘들어했습니다. 
    나중에 오픈되고 매장에서 그 영상이 나온다며 같이 고생한 분들이 사진찍어 보내주셨는데 그때 참 뿌듯했습니다.
    이후에 그 회사의 앱 홍보영상, 위생교육영상, 생산 공장의 안전교육 등 다양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당시는 너무 힘들어 했지만 만족하시고 다시 찾아주니 힘들었던 기억이 흐릿해졌습니다. 
    다른 하나는 공공기관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중간보고회 이후에 해당 공공기관의 교육담당자가 다른 곳으로 발령이 났었는데요.
    마지막에 그 교담자께서 지금까지 많은 업체와 일을 했는데 교육에 대한 이해도도 높고, 진심으로 컨텐츠를 생각하며 일해줘서 고맙다고 인사를 하셨습니다. 

  • Q. 이 일을 하기 위해서 어떤 역량을 키우면 좋을지 미래의 입사자에게 조언해 주세요.

    어느 일이나 마찬가지겠지만 일에 대한 호기심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고객사에서는 무엇을 원하는지 호기심을 갖고 들여다 보고, 요즘 교육 트렌드는 어떻게 되고 있는지, 또 교육내용을 어떻게 풀어가면 좋을지 생각하다보면 일이 덜 힘들것 같습니다.
    주어지는 것만 처리하다보면 금방 지치고, 일이 하기 싫어지는데 호기심이 있어서 궁금증을 풀어가려하면 역량은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배우겠다는 교육적 마인드도 중요합니다. 다양한 업종의 고객사에서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만들고, 또 교육 트렌드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 모두를 배워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보겠다는 생각이 있다면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