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Unit | 범민규
Q. 휴넷이지런에서 어떤 일과 역할을 맡고 계신지 소개해 주세요.
사업기획실 기업부설연구소 개발Unit의 개발자 범민규입니다. 현재 개발Unit에서 iOS와 Android 앱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일을 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꼈던 경험을 공유해 주세요.
사업적 요구에 맞춘 기능을 팀원들과 협력하여 성공적으로 배포했을 때,
그리고 앱 내부의 개발 환경 및 코드 품질을 높이는 기능을 배포했을 때 보람을 느꼈습니다.
Q. 휴넷이지런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휴넷이지런을 선택한 이유는, 1999년부터 이어온 신뢰를 바탕으로 탄탄한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교육 시스템과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Q. 휴넷이지런이 생각하는 교육 및 성장 기회는 어떤가요?
언제든 시간/공간적인 지원을 포괄적으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Q. 일을 하면서 가장 크게 성취감을 느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차세대 앱을 더 나은 성능과 관리 용이성을 갖춘 형태로 제작하여 제공했을 때입니다.
기존 앱은 레거시 시스템과
언어로 인해 관리에 많은 리소스가 소모되었으나, 차세대 프로그램으로의 전환 기회를 사업에서 제공하여, 이를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최신 퍼스트 파티 도구를 활용하여 성능이 뛰어나고 유지 관리가 용이한 프로그램을 완성했다는 점에서 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Q. 이 일을 하기 위해서 어떤 역량을 키우면 좋을지 미래의 입사자에게 조언해 주세요.
모바일 환경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휴넷이지런 앱이 가진 단일 Context 기반 구조의 특징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의 도메인에 기능이 집중된 구조에서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살리기 위해 언어적 스킬과 리스크 분산 역량을 갖추는 것이 필요합니다.